https://tdgall.com/111113442
view 307
2020.08.02 23:51
주말에 읽은 소설 두 개나 연속으로 글에서 떠올려지는 이미지랑 표지 얼굴이랑 달라서 몰입 깨진다ㅠㅠ 보통 원작자가 표지에 많이 관여해? 예를 들어 머리 색깔이 본문에서는 언급 안 되었어도 표지 일러레한테는 따로 알려주는거야? 아니면 그냥 일러레가 소설 읽고 떠오르는 이미지대로 그리는 건지 혹은 그냥 소설도 안 읽고 적당히 키워드 보고 취향대로 그리는 경우도 있으려나 표지 얼굴을 공식으로 받아들이고 싶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소설 캐릭터랑 맞지 않을 때의 이 답답함 ㅠㅠ
2020.08.02 (23:54:41) 신고
ㅇㅇ
모바일
이런건 진짜 케바케여
머리색깔 옷재질 참고포즈까지 자세하게 알려주는 작가도있고 그냥 구도 콘티만 짜서 보내주는 작가도 있고 작가가 열심히 짜서 보내줬는데 지좃대로 그리는 일러레도 있음.. 경우의수 너무 많음
[Code: 88e6]
2020.08.02 (23:55:43) 신고
ㅇㅇ
모바일
작가마다 다른듯한데 보통 걍 키워드로 주는것 같음.회사서 내주는 일러레들이 보통 그런 느낌인가봐
[Code: dfba]
2020.08.03 (00:00:23) 신고
ㅇㅇ
모바일
ㄱㅆ) 흑흑 작가바이작가구나ㅜㅜ 일러 표지 너무 머리에 콱 박혀서 내 이미지대로 상상하려고 해도 자꾸 표지 얼굴이 떠오를 때 슬픔ㅜㅜ 갠적으로 이미지랑 어울리는 일러표지 > 디자인 표지 > 이미지랑 다른 일러표지 이 순서로 선호하는듯
[Code: b1a4]
비회원이나 신규회원은 댓글을 쓸 수 없는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