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dgall.com/111119494
view 277
2020.08.03 00:10
가끔 내용 알려달라는 거 보이길래 써봄



전독시
=전지적 독자 시점
현판, 문피아&시리즈, 완결

내용: 보는 사람이 주인공뿐인 개노잼 망소설이 완결나서 작가한테 고맙다고 했더니 작가가 지소설 텍본으로 보내줌. 그리고 주인공 퇴근길에 그 소설 도입부인 미친 아포칼립스 전개가 시작되고 주인공은 텍본보면서 아포칼립스 해쳐나감.

넘 유명해서 안 쓸까 했는데 걍 씀
네이버 웹툰도 있음
개존잼
결말이랑 외전 전개가 호불호 갈리긴 함
소설과 작가-독자-주인공의 관계성 메타포 좋아하면 매우 추천함
설정 설명이 그리 친절하진 않은데 대충 눈치로 넘겨볼수는 있음. 입문용은 아닌거같은데 이걸로 입문 잘만 함...
여혐 논란 없진 않았는데 걍 볼만함
벨착즙 쌉가능 2차판 존나 커서 소설 본편보다 더 많이 오래 볼수있음 웹툰도 있어서 향후 5년간은 풍족할듯



회사설
=회귀자 사용설명서
카카페 조아라 등, 본편 완결 후 외전연재중

내용: 지구에서 잘 살다가 던전있고 신도 있는 판타지세상에 불려와서 퀘스트 깨야 하는 상황에 놓인 주인공. 특수스킬로 알아본 결과 옆에 회귀자가 있음. 회귀자 버스를 타려는 인간쓰레기 주인공이 우당당탕 혐성브레쓰 발사하며 빅픽쳐 그리는 내용

않좋은 쪽으로 유명
역하렘
여캐활용 개빻음
근데 역하렘 만들다보니 여캐밖에 없어서 여캐활용도 개오짐
방사능 빛같은 주인공이 등장인물과 독자들과 자기자신을 세뇌해서 보다보면 뇌가 맛이 좀 가는거같음
재미는 있음
MSG같음 맛이 너무 세서 한동안 딴거 못봤음
벨착즙 쌉가능.. 역하렘인데 거기에 회귀자(남캐) 껴있는 느낌이라 걍 본편만 봐도 될 정도.. 2차판 나름 큰듯
500화부터 재밌다는 얘기에 넘겨가면서 봤는데 초반 넘겨도 이해하는데 무리는 없을듯

추천
혐성주인공 좋다
착각계 좋다
선동과 날조가 보고싶다
병약한 이미지의 주인공 좋다
과보호 당하는 주인공 좋다
남들 걱정시키고 지혼자 속편한 주인공 좋다
댕댕연하남이 멘탈붕괴하는 게 좋다
나자신이 세뇌당하더라도 재미만을 추구한다

비추천
추천에 해당하지 않는 모든 사람



화산귀환
무협, 시리즈 독점, 연재중

내용: 마교 토벌대에서 천마 죽이고 힘을 다해서 죽은 화산 출신 매화검존이 100년 후의 어린 거지로 눈을 뜸. 근데 100년 사이에 화산이 망해서 개꼰대인 매화검존이 눈 뒤집어져서 화산을 다시 일으키는 과정을 다룸.

개존잼으로 보는중인데 고구마->사이다 패턴 반복되는 경향이 있긴 함. 벌써 500화 넘었지만 스토리는 절반 온것같은 기분이 듦.
무협 첨봐도 무리없이 볼 수 있음. 무협 클리셰들을 나름 친절하게 설명해줌. 나도 무협 모르는데 잘 봄. 이거 보고 뽕차서 무협 보려고 찾아봤었는데 다 튕겨져나옴...
여캐 별로 나오진 않는데 딱히 빻지도 않음.
벨착즙도 한줌이지만 할만 한듯
재미보장ㅇㅇ 그리고 매일 연재임. 7일 7편 연재.. 작가 체력 미친듯



임첫게
=임기 첫날에 게이트가 열렸다
현판, 문피아 등등, 휴재중....

내용: 국회의원 임기 첫날에 서울 하늘에 몬스터가 쏟아져내리는 게이트가 열림. 전세계에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난 몹출현과 이어지는 초능력자들의 등장... 주인공이 살아남은 몇 안되는 국회의원으로서 헌터시대의 초석을 다지는 내용.

개존잼
정치물 좋아하면 꼭 보라고 하고 싶은데 연재를 안함 ㅎ
작가가 연재 시작할 때 고3이었는데 작가 회귀자설 나올 정도로 정치잘알임
근데 연재를 안함
요즘 판소에 흔한 헌터물(대충 초능력자들이 던전 공략한다는 내용)에서 흔하지 않은 1세대를 다뤘다고 함
직업이 정치인이지만 주인공도 초능력 있어서 전투도 함
여캐 괜춘 역하렘 없음
벨착즙 한줌... 갤에 있는게 전부인듯



필고
=필드의 고인물
스포츠물, 문피아 등등, 본편완결 후 외전연재중

내용: 월드컵 우승해야 회귀를 멈출 수 있는데 하필 국적이 한국이라 회귀 8번째인 주인공이 이번엔 작정하고 브라질에 귀화해서 축구함

스포츠 1도 안보는데 개존잼으로 봄
주인공 먼치킨인데 반복되는 회귀에 내적으로 피폐함. 대놓고 티내진 않고 가끔가다가 서술해주는 정도임.
따져보면 내용이 경기하고 반응 보여주고 주변인들이랑 티키타카하고 가족들 얘기 나오고 과거회상하는 거 반복인데 그게 재밌음
등장인물 다 톡톡 튀고 매력있고 가족들도 재밌고 팬반응 잘쓰고 과거회상하면 피폐해지는거 존나 좋았음
여캐는 없는 수준임
로맨스 결말부에 조금 나오는데 갠적으론 거슬릴 정도는 아녔음
벨착즙... 하려면 할수있지만 갤밖엔 없는듯
지금은 평일 5일 5연재로 외전연재중
외전 100편 기대한다



재벌집 막내아들
재벌물, 문피아 등등, 완결

내용: 대기업에서 재벌을 위해 일하다가 자살당한 주인공이 몇십년전 그 재벌가의 막내아들(당시 오너는 할아버지라서 정확히는 막내손자)로 환생해서 재벌가 다 먹으려고 함

1화 존나 빻음
이후엔 덜 빻음. 빻았다고 할만한 점 아예 없진 않은데 현실의 빻음이고 주인공은 빻은짓 안함... 근데 1화랑 비교하면 무슨 편이든 안빻았다고 할수있음...
작가 본인이 과거로 돌아가면 이렇게 돈 벌어야겠다 생각한걸 소설로 쓴 느낌임
재밌음
요즘 많은 막내아들 중 시초라고 들었는데 정확하진 않음. 재벌물 중에 볼만한 유일한 거라고 들었는데 딴거 안봐서 모르겠음.
완결 넘 깔끔해서 좀만 뇌절해줘도 좋았을듯.



내독나
=내 독일에 나치는 필요없다
대체역사물, 문피아등등, 연재중

내용: 본인은 밀덕 아니라는데 역덕밀덕이 분명한 주인공이 전역하고 눈 떠보니 나치독일군이 되어있음. 독일을 나치의 광기에서 구해내고 2차 대전 어캐 해보려고 노력함.

대체역사물 별로 안봤는데 재밌어서 블랙기업조선을 도전하게 만든 작품
주인공 때문에 변해가는 역사와 주변사람~전세계가 주인공 인정하고 주목하게 되는 게 재밌음
여캐 활용 괜춘
예전 표지가 라노벨 같아서 진입장벽이었는데 지금은 바뀜. 지금 표지가 내용에 훨씬 어울림
표지의 금발여캐가 히로인인데 캐 괜찮음. 근데 주인공의 찐사랑 묘사가 자주 나옴. 불편하다는 의견 있던데 불편한 정도인지는 모르겠음.




+

내스급, 백망되, 스자헌, 성아돌은 중간에 하차해서 안씀

블랙기업조선도 중간에 하차함

전생하고보니 크툴루는 완결나면 보려고 기다리는중


취향 비슷하면 웹소 추천좀 해줘라 제발
비회원이나 신규회원은 댓글을 쓸 수 없는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