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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27 01:10
불호 반응 뭐라고 하는 건 아님 오래하면 지루하고 심심한 거 그럴 수 있음 나도 그럼 근데 맵 기믹도 몹 패턴도 하다못해 파티 매커니즘도 난 애초에 복잡하게 설계할 생각이 없는 거라고 봄 다양한 시도는 몬드 초기에 이미 해 봤던 거고 (ex무상의xx 시리즈) 반응이 안 좋아서 단순하게 밀고 가는 것 같음 폰신 비중도 많은데 전투에 복잡한 패턴 기믹 넣어봐야 공기만 하는 대다수 라이트 유저 니즈는 아닌거임 여기는 씹덕 커뮤라 대표 조합 다 외우고 매커니즘도 꿰고 있겠지만 성유물도 자기가 보기에 예쁘고 캐릭터한테 어울리는 거 주면서 노는 유저도 있는 판에 지금 이상의 매커니즘이 중요한가? 잘 모르겠음 맵 기믹이든 몹 패턴이든 파티 매커니즘이든 하나만 심화될 수는 없고 복잡하게 가려면 다 끌고 가는 게 맞는 건데 나만 해도 맵 기믹은 지금보다 다양했으면 좋겠고 다양한 서폿 나왔으면 하지만 전투 패턴은 지금보다 복잡하면 짜증날 것 같음 
2024.04.27 01:11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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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헤비 유저라 그렇지 라이트 유저 + 뉴비들은 뭐든 더 복잡해지면 애초에 시작조차 안 할거 같긴함
[Code: 4739]
2024.04.27 01:11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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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패턴 단순화보다는 원소반응이랑 파티조합으로 주는 재미가 근본인 겜인데 그거조차 만족 못시키니까 말나오는거아님? 본문은 공감함
[Code: 1229]
2024.04.27 01:13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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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나도 이 의미가 더 커
[Code: ec47]
2024.04.27 01:13
ㅇㅇ
그니까 그 원소반응조차 헤비유저나 즐기는 요소라는 거임 나도 처음 시작할때는 증발이니 융해니 간단한 건데도 귀찮기만 했음
[Code: 5e25]
2024.04.27 01:12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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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 유저는 ㄹㅇ 한톨도 안되는거 생각하면 그렇긴해. 원신같이 유저층 두터운 게임일수록 더더욱..
[Code: 9861]
2024.04.27 01:12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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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폰타인 메타가 더 복잡하지않음? 나는 오히려 기존의 심플한 전투방식으로 회귀하라는걸 바라고있는데
괜히 뭐 생명의계약이니뭐니 리니처럼 3불 강제니뭐니 이런 제약같은거말고 아님 원소반응같은거 좆까는거말고
그냥 심플하게 행추 e로 물묻히고 불딜러들이 공격해서 증발 일으키고 이런게 제일 좋고 원신답다고 생각함
[Code: ec47]
2024.04.27 01:14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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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2 폰타인 오고 머리 존나 아파짐
[Code: 7f9e]
2024.04.27 01:14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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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부하도 불번개 속성강제... 이런게 오히려 복잡하지않아???
난 진짜 그냥 심플하게 원소반응 쓰게 해줬음 좋겠음
[Code: ec47]
2024.04.27 01:15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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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33
[Code: cb17]
2024.04.27 01:15
ㅇㅇ
헤비 유저 노리는 요소도 있긴 있어야지.. 그래서 좀 다양하게 놀고 싶은 유저 타겟이 아를레키노 아닌가 싶음
[Code: 5e25]
2024.04.27 01:17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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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너가 본문에서 더 복잡하면 짜증날것같다며??
근데 폰타인 전투방식 ㅂㅎ하는 사람도 대다수가 현재 복잡해서 불호인거임
너랑 비슷한 입장이란걸 쓴건데 왜 다른소리하는거야ㅋㅋㅋㅋㅋ 암튼 그렇다고....폰타인 메타 ㅂㅎ하는 범들이 꼭 복잡한 전투방식을 원하는게 아니라고 말하고싶었음
[Code: ec47]
2024.04.27 01:19
ㅇㅇ
아니 내가 폰타인 한정으로 말한 것도 아닌데 왜.. 폰타인 ㅂㅎ 저격도 아니고 왜 화내는 거임? 내가 말하는 복잡한 매커니즘은 오히려 수메르 얘기였음 풀불 풀물 풀번개 풀물번개 다 달라서 난 아직도 잘 모르고 걍 사이클 굴러가는 대로 씀
[Code: 5e25]
2024.04.27 01:21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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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보다 더 복잡해지면~ 이라고 하니까 "지금"버전인 폰타인을 굳이 얘기한거임
글고 화내는거 아님...
[Code: ec47]
2024.04.27 01:22
ㅇㅇ
지금 이미 있는 요소에서 복잡해지면 그렇다고..
[Code: 5e25]
2024.04.27 01:18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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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를레키노는 신박한 메커니즘으로 재미를 주는게 아니라 족쇄만 달고 전투는 기존캐랑 다를게 없어서 오히려 재미 면에서는 반응 안좋다 생각함 고인물을 위한 캐릭이란 생각도 안들고
[Code: 1229]
2024.04.27 01:21
ㅇㅇ
난 아를레키노 충분히 재밌게 굴리고 있고 재미 느끼는 요소는 다르니까 나한테 말해봤자 소용없음..
[Code: 5e25]
2024.04.27 01:21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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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근데 너가 고인물을 위한 캐라고 말을 하니까 나도 정정해본거임 너보고 재미없으라는 말이 아니라
[Code: 1229]
2024.04.27 01:23
ㅇㅇ
아니 좀 ㅋㅋㅋ 아를레키노는 매커니즘이 간단하지 않은 게 맞고 그럼 본문에 설명한 뉴비용은 아니고 지금 없는 매커니즘을 원하는 고인물을 노린거라는 거지 진짜 피곤하다
[Code: 5e25]
2024.04.27 01:28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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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래..ㅋㅋ
[Code: 1229]
2024.04.27 01:13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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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타인버전에 대한 ㅂㅎ의견 많은이유가 전투쪽뿐만 아니라 그냥 4.2이후로 뭔가 아무것도 없어서 그런것도 있음
[Code: 2738]
2024.04.27 01:16
ㅇㅇ
라이트하게 하면 재밌는데. 그냥 들어가서 적당히 레진빼고 일퀘하고 맵뜨면 탐험하고. 라이트지향 게임이라 좀 쉬었다가 복귀해도 부담없어서 좋음
[Code: 6b28]
2024.04.27 01:18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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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걍 라이트 유저만 끌고 가잖아 나머지 다 버리고
[Code: ec8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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