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dgall.com/342840832
view 468
2024.05.10 07:20
이 되게 쇼킹했음 
어???? 쟤한테 청혼을 한다고?????? 왜????????? 심지어 한둘도 아니네???????

시라호시가 예쁘긴 한데.... 뭐 왕족의 결혼은 아무리 그래도 곧 정치라... 게다가 엄마OR아빠따라 레벨리 따라올정도면 후계자 왕자(흔히 말하는 태자)일 가능성이 큼. 그런 사람의 결혼은 당연히 정치지. 
현실이나 원피스세계나 별반 다르진않을거임... 정치랑 관련없는결혼을 선택한 스칼렛은 왕족 신분 반납하고 막 그랬으니...
 
그래서 난 레벨리에서 시라호시에게 청혼하는 왕자들 보고 "저저저 저것들 미쳤나;;" 싶었음. 레벨리 참석권이 인정받았다고 해도... 어인은 정말 인류로 갓 인정받았을 뿐이고, "물고기"로 보는 시선도 존재함. 원피스 세계관은  종족차별이 일상화되었기 때문에 어인 인권은 1900년대 초반의 흑인 인권이랑 비슷한 수준임;; 비유하자면 광복 직후의 여성인권이랑 비슷함. 여자에게 투표권이 인정되었는데 뭐 어쩌라고, 그래서 그 때 여자를 인간으로 봄? 마찬가지로, 레벨리 참석권을 인정받았다고 해도 그런 "하등종족"이랑 결혼을 한다고? 왕족이? 이건 예를 들어 <중세나 17세기즈음>의 유럽 왕, 영국, 오스트리아, 프랑스나 스페인 왕이 <흑인> 왕비를 맞는 거랑 비슷한 거임. 이런 짓 하면 그 나라 전체가 뒤집어지지 않았을까? 인간 왕자가 인어 왕자비를 맞는다는 건 그런 상황일 거임. 그래서 시라호시에게 구혼하는 남자 왕자들 보고 나는 앗 음;; 청혼요? 진짜요? 싶었음... 그런데 잘 생각해보면 어인/인어를 하등하게 보는 일반적인 시선에도 불구하고 시라호시에게 청혼을 하는... 현실로 따지면 17세기 왕이 흑인 왕비를 맞을만한... 사실 그만큼의 이점이 있기는 했음. 

지정학적 요소가 정말 큼 어인섬은 레드라인을 통과할 수 있는 교통의 요지(?)인지라... 
레드라인을 넘을 때, 세계정부가 인정한 합법적인 루트 말고 존재하는 다른 유이한 선택지. 
레벨리 참석한 나라들은 죄다 세계정부 소속이겠지만, 당연히 세계정부가 지정한 루트를 이용해야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다른 유이한 선택지"를 손에 넣는다는 것도 참 탐나는 이야기겠지...  (물론 시라호시가 고대병기고 뭐 그런 건 왕자들 입장에선 모르는 이야기니까 넘어가자)
순수하게 정치적으로 접근하자면 시라호시도 괜찮은 정략결혼 상대였을 거야... 후계 문제도 문제가 안 되는 게, 반인어는 인간보다 인어에 가까운 게 팩트긴 하지만 (샬롯 프랄리네) 반인어 후계자도 30살 넘으면 인간처럼 땅을 딛을 수 있게 되니까 (인어가 그랬지...) 딱히 통치에 무리는 없을 거야, 후계의 후계인 쿼터는 아예 헤엄 좀 잘 치는 인간일 거고. 
어...시라호시는 진짜 괜찮은 정략결혼 혼처였구나. 왕자가 "저딴 게 왕비OR왕자비라니" 라는 국내외의 반발을 무마할 정치력만 된다면 말이지... 인간 왕국에 시집간 시라호시는 그걸로 반대세력에게 사사건건 음해당하고 트집잡힐텐데 말야...  
2024.05.10 07:25
ㅇㅇ
모바일
왕자놈들 시라호시 보는 시선이 그냥 엄청 크고 예쁜 전리품 보는 느낌이긴 했음 자랑거리?같은
[Code: 2e2c]
2024.05.10 07:28
ㅇㅇ
모바일
ㄹㅇㅋㅋㅋ본문처럼 자세히 생각 안했을걸
[Code: d4f2]
댓글 작성 권한이 없음
글쓰기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