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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11 15:46
다크판타지에 아재 취향 깔고 갈 거면 아예 등급 높여서 더 딥하게 가고 주머니 쉽게 열어줄 타겟 대상으로 BM도 다르게 설계했어야 됨

몹 디자인이며 SF풍이며 연출이며 뭐 하나 12세 연령 제한에 맞는 게 없는데 그렇다고 저연령층 아닌 대상한테 어필할 만한 색다른 게 있는 것도 아님

시나리오에서 연출한 우화는 십년도 더 전에 유행했던 잔혹동화 수준으로 새로울 것도 없고 연령대 높은 타겟한테 특별히 어필할 수 있을 것 같지도 않음 권장 연령가 낮추고 최대한 많은 인원수 끌어모아야 해서 너무 잔인하게는 쓸 수 없었을 거임

그런데 같은 시나리오 줄기에서 보스몹이 캐릭터 낚아채서 바닥에 여러 번 쾅쾅 내리치는 기믹이 있음 이거 보고 ㄹㅇ 깜짝 놀람 잔인하고 과격한 것도 그런데 플블에 서사 부여해서 가챠팔이하는 겜에서 이런 연출을 한다고? 소수 좋아하는 씹덕이야 있겠지만 절대 메이저한 호응은 얻을 수 없고 게임 내 컨텐츠 수위도 일관되질 못하다는 뜻임

저연령층한테 어필할 디자인도 못 되고 저연령가가 아닌 게임에서 기대할 만한 컨텐츠도 없음 아무리 분위기빨이라지만 이거저거 다 애매한데 잔인한 연출 몇 개 있다고 플레이 지속할 유저층이 얼마나 되겠음 하던 사람도 겜삭하면 모를까 타겟층이 모호하면 그만큼 매출 뽑기 어려운 데다 세계관이 앞뒤로 잘 연결돼서 매력적이어야 캐빨 가챠팔이도 가능한데 그것도 애매하고

지금 조작감 구리고 전투 타겟팅 엉망인 거야 시간 들여서 고친다고 쳐도 아예 방향 못 잡은 게 계속 보이는데 이게 개선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음